• 더운 여름철, 땀을 많이 흘리고 나면 쉽게 피로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쉽게 피로함을 느끼는 이유는 땀이 몸 밖으로 많이 배출되면 신체활동에 필수적인 수분이 인체 내 부족하게 되고 이로 인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게 됩니다. 결국 신체 각 기관으로 충분한 혈액이 흐르지 못해 피로해진다는 것이죠. 이렇게 배출 되는 땀 속에는 수분뿐만 아니라 생리활동에 반드시 필요한 나트륨, 젖산 등의 전해질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과도한 땀으로 인해 전해질이 빠져 나가면 전해질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생소하게 들리는 단어일 수도 있는데요, 이 전해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몸의 60~70%는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수분에 자연스럽게 녹아 있는 이온을 전해질이라고 합니다. 전해질은 신체의 여러 필수 과정에 관여하는데요. 신경 자극, 근육 수축, 인체의 pH 조절 등의 많은 역할을 합니다. 인체 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전해질이 부족하게 되면 바로 전해질 불균형이 발생되고 가장 대표적인 증상에는 근육경련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체내 전해질이 부족하면 현기증, 불규칙한 심박수, 호흡곤란, 구토현상 등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마라톤, 테니스 선수, 농구 선수 등, 스포츠맨들이 경기를 하다가 물을 마시는 장면을 TV에서 종종 보곤 하시죠? 그것은 바로 이온음료입니다. 땀으로 인해 빠져나가는 전해질을 다시 채워주어 인체 내 균형을 잡아주고 경기에 지속적으로 집중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죠.이렇듯, 운동할 때뿐만 아니라, 땀의 소비가 많은 여름철에는 더더욱 수분과 전해질을 함께 보충해주어 인체 내 균형을 맞춰주고 피로함이 개선되는 것을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리브퓨어 스포츠 서플라이는 운동중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주원료인 비타민 8종(비타민 B1, B2, 나이아신, 판토텐산, B6, B12, 엽산, 비타민C)과 부원료로 전해질(Na, K, Cl, Citrate 등)을 제공합니다. (상큼한 체리향)http://www.livepure.co.kr/item/GS092K
  • 우울하신가요?

    2019.06.26

    최근 들어 기분이 다운되거나 이유 없이 화가 나거나 해서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는 일이 있진 않았나요? 이럴 때 비타민B6, 비타민B12를 섭취하게 되면 우울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 시카고에 있는 러시 대학교의 킴벌리 스카럽스키 박사팀은 우울증세가 없는 65세 이상 노인 3,500명을 대상으로 12년간 추적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비타민 B6와 B12를 상대적으로 부족하게 섭취하는 노인은 충분하게 섭취하는 노인들에 비해 우울증을 겪을 위험이 높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비타민 B의 섭취량과 섭취 여부는 일상적인 식생활을 점검하는 형식으로 추산했으며 참가자들은 기존의 먹었던 비타민B6와 비타민B12의 양에서 매일 10㎎의 비타민 B6와 10㎍의 비타민 B12를 각각 더 섭취했더니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2%씩 줄어드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2016. 미국 임상 영양학 저널(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 기재 이 연구는 노인들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닙니다. 우울증을 가지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필요한 영양소라고 볼 수 있는데요. 비타민 B6는 콩, 감자, 바나나, 고기, 닭고기, 땅콩 버터와 연어, 참치 등 다양한 식품에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B12는 쇠고기, 연어, 송어, 유제품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는 섭취량 제한이 따로 없지만 자연식품에서 섭취하기 어렵기 때문에 보조제로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비타민 B6와 B12는 모두 신경 체계 구조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12가 부족하면 우울증 뿐 아니라 사고력과 기억력에 문제를 일으키고 비타민 B6는 뇌 속의 화학 전달물질, 일명 행복호르몬이라고 하는 세로토닌 합성에 관여하는데 세로토닌 결함은 우울증에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비타민 B6, B12는 신경전달물질과 사고력-기억력에도 관여하는 영양소라는 것을 잊지 마시고 꼭 섭취하여 활력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신체균형을 위한 건강음료 고윈(GoYin)은 5,000년 동양전통의학(TAM)을 기본철학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단순한 영양공급을 넘어 바쁜 생활과 과중한 업무로 인해 흐트러진 신체의 균형을 맞춰 건강한 삶의 밸런스를 맞추어 주는 제품입니다. 신체에 유용하게 작용할 수 있도록 최적의 배합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바쁘게 생활하는 현대인들의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고, 활력 있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자연 그대로를 옮겨 왔습니다. 신체에 유익하다고 알려진 과일과 20여 가지의 식물성 원료를 전문 식물학자들로부터 원산지의 안전도 검사를 거쳐 선발된 원료들로만 배합되어 안심하시고 드실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음료입니다.http://www.livepure.co.kr/item/GS044K
  •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고 있는 요즘, 낮에는 반팔을 입고 싶을 정도로 덥고 저녁에는 쌀쌀한 온도 차이 때문에 감기 걸리는 사람들이 주변에서 늘고 있습니다. 이렇게 감기가 걸리는 이유는 일교차가 10도 이상 벌어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면역력은 왜 떨어질까요?인간은 아침·저녁 급격히 바뀌는 기온에 적응을 해야 합니다. 그러다 보면 적응 하는 과정에서 피부, 자율신경, 근육, 혈관 등 여러 인체 기관에 에너지를 과다하게 소모하게 되죠. 결국 다른 곳에서 에너지를 많이 써버리기 때문에 면역세포에 부여되는 에너지가 줄어들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요?고른 영양 섭취와 충분한 수면 그리고 스트레스를 멀리하며 기본적인 체력을 만들어주기 위해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아연과 비타민D는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이며 평소에 스트레스를 받은 사람은 이미 몸에 활성산소가 많이 발생한 상태로 항산화제인 셀레늄과 비타민C를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 면역력을 꼭 챙기세요.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온 가족 건강지킴이 이뮨비타플러스! 외부로부터 끊임없는 공격으로 면역력이 저하되기 쉬운 현대인,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이뮨비타플러스로 일상생활 속에서 간편하게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챙겨주세요.http://www.livepure.co.kr/item/GS075K
  •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수분 등 6대 영양소와는 다른 생리기능을 인정하여 제 7의 영양소라고 불리는 식이섬유에 대해 알아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이섬유는 식품 중에 채소와 과일, 해조류에 많이 들어있으며 사람의 소화효소로 소화되지 않고 몸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비만인 사람, 특히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아 섭취하는 영양소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는 중에 채소를 많이 먹게 되는 것이지요.  그 외에도 식이섬유가 인체에 작용하는 긍적적인 영향들 입니다. -       대장 내의 세균에 영향을 끼쳐 발암 물질의 작용을 억제하여 대장암을 예방-       음식물의 흡수를 더디게 하여 콜레스테롤을 걸러 냄 -       장내에서 식염과 결합하여 몸 밖으로 배출시켜 혈압이 올라가는 것을 막아줌-       위장의 공복감을 덜 느끼게 하고 과식을 하지 않게 됨-       배변활동이 원활해짐   [ 참고, 네이버 지식백과 식이섬유] 아래에 식이섬유와 관련된 기사를 살펴볼까요? 섬유질 많이 먹으면, 심장병 위험 30% 낮아진다.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많이먹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심장질환, 당뇨병, 암등으로 사망할 확률이 더 낮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뉴질랜드 오타고 대학교 연구팀은 세계보건기구(WHO)의 요청에따라 섬유질 섭취와 질병으로 인한 사망률 간의 상관관계를 연구했다. 연구는 40년간 진행됐으며, 185건의 관측 연구, 4635명의 성인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58건의 임상 시험을바탕으로 시행됐다. 그 결과, 섬유질을 가장 많이 섭취한사람은 가장 적게 섭취한 사람에 비해 만성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15~30% 감소하는 것으로나타났다. 섬유질이 풍부한식단을 유지한 사람은 심장질환, 직장암, 뇌졸중으로 인한사망 위험이 각각 30%, 16%, 22% 낮았다.또한 섬유질 8g을 추가로 섭취할 때마다 질환 발병 위험이 5~27% 감소했다.연구를 주도한 레이놀즈 박사는 “꾸준한 식이 섬유 섭취는 체중 조절과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이된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는 세계적인 의학 저널 ‘란셋(The Lancet)'에 게재됐다.출처 : http://health.chosun.com    혈당 낮추고 싶으면 '식이섬유' 드세요 수용성 섬유질 보충제를 섭취한 사람들이 이를 섭취하지 않은 사람들 보다 혈당이 약간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토론토대학 연구팀이 '당뇨관리학'지에 밝힌 당뇨병을 앓는1394명을 대상으로 한 총28종의 임상시험 결과를 분석한 새로운 연구결과 물과 섞일 시 두꺼운 겔을 만드는 일종의 수용성 섬유질인 식이섬유를 함유한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식이섬유를 섭취한 사람중 절반이3주에서 1년까지 기간 동안 매일13그램 이상 식이섬유를 섭취한 가운데 연구결과 식이 섬유를 섭취하지 않은 사람에 비해 섭취한 사람들이 혈당 조절이 더 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결과 이 같은 사람들이 최근 3개월 가량에 걸쳐 혈당 조절이 잘 되었는지를 반영하는 당화혈색소가 더 낮고 공복 혈당도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 http://www.mdtoday.co.kr/mdtoday/  이렇게 좋은 식이섬유 섭취로 건강해지는 몸의 변화를 느껴보시는건 어떠세요?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후르츠&화이버 플러스는 수용성식이섬유와 불용성식이섬유 2종류를 배합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식생활이 서양화 되면서 현대인에게 부족해지기 쉬운 식이섬유를 21종류의 각종 과일을 함께 함유하여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형태로 만들어진 제품 입니다. 가장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는 차전자피는 자신의 부피보다 40배나 되는 수분을 흡수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수분섭취량이 중요한 제품으로 충분한 수분섭취를 해 주시길 바랍니다. 차전자피 이외에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귀리화이버 등 여러 종류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고, 부원료로 유산균과 효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http://www.livepure.co.kr/item/GS014K
  • 추운 겨울이 지나 따뜻한 봄이 오면 평소와 달리 우리 몸은 나른하고 고단해집니다.보통 이런 증상을 춘곤증이라고 하는데, 이 춘곤증의 원인은 아직 의학적으로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겨울 동안 움츠렸던 인체가 따뜻한 봄날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자극의 변화로 나타나는 일종의 피로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봄이 되면 겨울에 비해 활동량이 늘게 되면서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의 필요량이 증가하는데 이것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할 경우 영양상 불균형으로도 춘곤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춘곤증으로 많이 느끼는 증상 중에 아침에 일어날 때 몸은 천근만근 무겁고 점심 식사 후에는 졸음이 몰려와 축축 처지는 피로감을 호소하죠.그 외에도 아래와 같은 춘곤증 증상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식욕부진-       기운 없음-       가슴이 뜀-       얼굴이 화끈 달아오는 증상-       소화불량-       현기증 이런 춘곤증을 이기는 방법에는 간에 피로함을 주는 음주를 피하며 꾸준한 운동과 활력을 주는 비타민B군과 비타민C,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피로함을 덜어줄 비타민B군과 비타민C, 적당한 천연 카페인 섭취와 함께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신진대사를 빨리 회복시켜주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 참고, 삼성서울병원 건강칼럼 ] 에너지멀티비타민은 에너지, 단백질, 지방 대사에 관여하는 수용성 비타민B군 7종과 비타민C를 주원료로, 부원료는 과라나추출물 및 녹차추출물 13종의 식물성성분과 타우린과 이노시톨, 콜린, 미네랄블렌드 등 기타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활동적인 에너지대사를 원하는 분들께 권해드립니다.  http://www.livepure.co.kr/item/GS072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