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만 되면 피부에 탄력이 약해지고 노화되고 있는 피부를 경험해 보셨을 텐데요. 여름에는 높은 온도로 피부가 이완되면서탄력이 떨어질 수 있고피부 온도가 정상체온보다 높아지면 피부 노화가 일어나게 돼요. 건강한 피부 유지를 위해 피부 온도를 높이는 뜨거운 곳은 피하고 음주, 매운 음식은 자제하는 것이 좋아요. 피부 온도가 높아졌다면냉장고에 넣었던 팩으로피부 온도를 낮춰줄 수도 있어요.급하게 피부 온도를 낮추기 위해 에어컨과 선풍기 바람을 피부에 직접 닿게 했다면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주름이 잘 생기고 노화가 촉진될 수 있어요. 땀이 증발하면서 피부자체의수분도 증발되기 때문이에요. 여름철은 습하고 피지 분비가 많아피부가 건조하지 않다고 착각하며보습에 간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히려 에어컨, 선풍기 바람에 건조해진피부 속을 보습제품으로 피부 속 수분을 채워줘야 해요. 이와 같이 더운 여름철 피부관리를 하여피부 건강을 지켜보세요.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이 컨텐츠의 내용은 건강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제작된 것이며,  어떤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의학적인 내용이 아님을 밝힙니다.
  • 여름철 피부의 적, 자외선과 자외선 차단 지수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세먼지와 같이 자외선도 대기오염 정보에서 그날 그날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만큼 인체에 유해하다는 것이지요.특히 여름철은 자외선 수치가 나쁜 경우가 많아요.하루 총량의 대부분의 자외선이 오전 10시~오후 3시까지 발생되며 특히 가장 강한 시간은 낮12시~1시입니다.  햇빛이 강하지 않은 흐린 날씨에도 자외선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자외선에 노출이 많이 되면 피부 노화뿐만 아니라 각종 피부 질환 아토피, 기미, 주근깨, 검버섯 등의 색소침착 질환뿐만 아니라 심하면 피부암까지도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외선 종류 중에서 피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자외선은 A(UVA), B(UVB)로파장이 길어서 지표면까지 도달해 우리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데요. 이런 자외선을 막아주는 선크림에 PA와 SPF라고 표기되어 있는 것을 많이 보셨죠?  PA는 노화의 주범인 자외선 A(UVA)를 차단 하는 지수입니다.유리창문을 통과해 실내에서도 영향을 받는데요. 피부 표면으로 느껴지는 손상이 아닌, 피부 깊숙이 침투하여 손상시키는 가장 위험하고 주의해야 하는 광선입니다.강렬한 UVA가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을 파괴하고노화시켜 피부 두께가 매우 얇고 약한 상태로 변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PA(ProtectionGrade of UVA)는 자외선 A의 차단지수 +가 한개 일 때는 바르지 않을 때 보다 차단효과 2~4배, ++는 4~8배 정도의 효과+가 많을수록  자외선 차단효과가 높아  SPF는 자외선B(UVB)에 노출됐을 때 홍반이 발생되는 시간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SPF1은 홍반이 생기기까지 시간 15분 SPF4=15x4=60분 1시간SPF50=15x50=750분 12시간우리가 햇볕에 노출되어 벌겋게 타거나 화상을 입게 만드는 자외선은 보통 UVB이죠.SPF(SunProtection Factor)는 자외선 B의 차단지수 SPF 15는약 93%의 UVB를 차단하고, SPF 30은약 96%의 UVB를, SPF 50 이상은 98%의 UVB를 차단, 즉 숫자가 높을수록 자외선 차단효과가 높아   또한 자외선 차단제 성분에는 유기차단제와 무기차단제가 있습니다.유기차단제는 화학적 차단제라도 하며 자외선이 피부 속에 침투하기 전에 해가 없는 열에너지로 변화, 소멸시켜 피부를 보호하는 성분입니다. 무기차단제는 물리적 차단제이고피부 위의 자외선을 튕겨내서 피부를 보호하는 성분이에요.유기+무기 자외선 차단제의 장점만을 가지고 제조된 선크림을 사용하면 좋겠죠. 만약 자외선 지수가 매우 강하다는 예보를 받는다면 햇볕에 20분 이상 노출되지 않는 게 좋습니다. 피부 손상에 대한 우려가 큰 분들은 될 수 있으면 야외 활동을 안 하는 게 좋겠죠? 선크림을 사용한 후 깨끗하게 세안해 주는 것도 너무나 중요합니다. 잊지마세요~ 귀찮더라도 꼭 필요한 자외선 차단제!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매일 케어하세요.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 건강한 치아는 오복(五福)중 하나라고 하며, 외관상으로도 깔끔한 인상을 줍니다.그래서 일상생활에서 치아를 깨끗하게 보호하고 타인에게 인상 찌푸리는 일이 없도록 예의를 갖추기 위해 꾸준히 양치질을 하는데요.   양치질을 하는 동안에 일반적으로 거품이 많이 나지 않거나 향이 세지 않으면이가 잘 닦이지 않은 느낌이 들 수도 있어요.하지만 거품이 발생되는 양과 강한 향이 치아가 깨끗해진다는 사실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오히려 양치질 하는 방법과 화학성분이 함유된 치약을 피해 내 잇몸과 치아가 건강해질 수 있는 천연유래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특히나 방부제 성분으로 알려져 있는 ‘파라벤’은 암 발병률을 높이며 여성호르몬 분비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또한 ‘트리클로산’ 역시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유해한 성분이며,거품을 내는 화학합성계면 활성제인 '쇼듐라우릴설페이트' 도 인체에 나쁜 영향을 끼치는 성분입니다.치약을 고를 때, 이러한 화학성분이 포함되지 않았는지 확인하는 것이 꼭 필요하겠죠! 자연유래 성분은 치아와 잇몸에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그 효능 면에서는 더욱 우수한데요.프로폴리스는 천연 항염제의 역할을 하여, 잇몸에 염증이 많이 난 사람들에게 적합하며, 구취가 심한 사람들에게는 녹차엑스 성분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약을 선택할 때, 천연유래 성분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세요! 안전하고 건강한 구강 관리를 위해서 자연에서 유래한 성분을 사용하여 온 가족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치약으로각종 화학 성분으로 민감해진 치아와 잇몸을 건강하게 관리해보세요.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 건조한 날씨에는 피부가 전체적으로 예민해집니다.건조해진 피부로 인해 팔·다리 등 간지러움을 느껴보신 적 있으신가요?간지러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구 긁어대면 감염으로 피부염증이 나타날 수 있어요.그렇기 때문에 몸에도 보습을 해주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피부가 건조해지면 각질이 쉽게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을 텐데요.피부가 갈라져 가뭄 든 논바닥처럼 보이죠.외형적으로도 자신감이 없어집니다.몸도 얼굴처럼 수분을 채워주는 것이 중요한데요.몸에 충분한 바디로션을 발라주므로마른 몸에 단비를 내려주어 부드러운 피부로 가꿔줄 수 있습니다. 특히 발뒤꿈치 경우엔 다른 부위보다 각질이 더 심합니다.그 이유는 발에는 피지선이 없어 피부가 건조하며,우리 몸의 체중이 가장 많이 실리고 신발의 외부 자극으로 인해다른 부위에 비해 각질이 쉽게 쌓이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발뒤꿈치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각질제거제를 이용해 문지르거나스크럽제로 각질을 제거하기도 하지만 각질층을 무리하게 제거하면 피부 장벽이 손상되어 상처가 생기고 아파서 걷기에 불편할 수 도 있습니다. 물리적인 제거가 아닌, 근본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주는 방법이 가장 좋은데요.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먼저, 따뜻한 물에 발을 담가 잘 불려주세요. 그런 다음발뒤꿈치에 바디로션을 듬뿍 발라줍니다.마지막으로 랩으로 감싼 후 잠 들면 다음날 발뒤꿈치가 한결 부드러워졌다는 것을 바로 느끼 실 수 있을거에요! 얼굴뿐만 아니라, 몸에도 충분한 보습을 해주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경험해보세요!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 건조한 계절인 가을이 돌아왔습니다 !  그래서인지 최근 들어 피부가 건조해졌다고 하는 사람들을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가을철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주며영양공급을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관리하지 않은 건조한 피부는 피부 노화를 일으키는주범인 각질을 쉽게 유발시키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줘야하는 것과피부에 영양을 보충하여 피부가 재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피부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성분들이 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주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첫째, 글리세린(Glycerin)이란 성분은 화장품에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되었으며, 아주 오래 전부터 튼살 또는 각질이 많이 일어난 피부에 발라주어 보습을 도와주었던 대표적인 성분입니다. 두번째, 보습성분으로 유명한 부틸렌글라이콜이며,이 성분은 수분 증발을 막고 오히려 수분을 끌어 당기는 역할을 똑똑히 해주므로 보습제로 사용하기 안성맞춤입니다. 세번째로는 피부에 직접적인 영양을 주는 성분인데요.화장품에 배합될 수 있는 펩타이드를 말하며피부가 빠르게 재생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여 피부가 노화되지 않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신의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한번에 충족시킬 수 있는 성분을 알고 건조한 가을을 관리된 건강한 피부로 보내시길 바랍니다. 자연을 담아 과학이 빚어낸 센시아 퓨어 크림을 경험해보세요!C’ENCIA PURE CREAM센시아 퓨어 크림피부 속 관리를 위한 영양 크림 미백주름 2중 기능성 화장품 http://www.livepure.co.kr/item/CENCIA_PURE_CR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