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밤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잠 못 드는 여름밤만큼 신체를 힘들게 하는 것은 없죠.


몸은 피곤한데, 더워서 밤잠을 설치고, 다음 날의 피로감은 평상시의 몇 배나 힘들죠.


피로 누적에, 집중력 저하에, 두통, 냉방병, 소화불량 등 다양한 증상이 한꺼번에 몰려옵니다.


더구나 덥다고 선풍기나 에어컨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호흡기 질환과 면역력 저하까지 불러 일으키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폭염과 장마, 그리고 열대야까지 기승을 부리는 요즘, 건강관리에 대한 주의가 더욱 필요하죠.


덥기 때문에 온도차에 따른 음식에 대한 주의도 필요하고(특히 식중독 및 장염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적당한 운동으로 숙면에 취해야 합니다. 과도한 운동 및 잠들기 바로 직전의 운동을 되도록 피하고 가볍게 산책 및 스트레칭이 좋습니다.


 


또한 무더운 여름일수록 체내 수분 및 각종 영양소를 보충해 활력을 되찾기 위해서 충분한 양의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종 비타민, 미네랄 등이 들어 있기 때문이죠.


항산화 및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고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노화 방지 및 각종 질병 예방에 효과적이죠.


특히 신선한 과일과 채소에는 세포 내 유해한 활성 산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항바이러스 효과가 탁월하여 노화를 방지하며 활력을 북돋아주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혈관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죠.


 


무더위는 심신을 지치게 하고 면역력을 약화시키기 때문에 피로감과 무기력함을 쉽게 느끼게 하며 각종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여름철 건강 관리를 위해 삼계탕이나 장어 등 보양식으로 기운을 보충하는 것도 좋지만,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면서 적절한 운동, 그리고 자신의 컨디션에 맞게 부족한 영양분을 꾸준히 보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